여성민우회생협에서 상주에서 우리밀 축제를 연다고 합니다. 자녀분들 델구 다녀오시면 좋겠네요.


여성민우회가 어떤 곳이냐구요? www.womenlink.or.kr에 가시면 알 수 있구요.
여성민우회생협 주소는 http://www.minwoocoop.or.kr/입니다


오는 6월 11일(토) 상주시 공검면 중소리에서 상주우리밀영농조합법인과 (주)토리식품의 공동 주관으로 ‘상주 우리밀 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고양파주 여성민우회생협, 서울남서 여성민우회생협, 행복중심 여성민우회생협이 함께 참여한다. 우리밀의 소중함을 알리고, 우리밀 소비 확대를 위해 지역 생산자와 도시 소비자가 함께 만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주)토리식품의 김영선 대표는 여성민우회생협 조합원으로 활동하다 아이들을 위한 친환경 케첩을 개발했다. 2001년 (주)토리식품을 창업한 후, 현재 토마토케첩, 돈가스소스, 카레, 우리밀로 만든 부침가루, 튀김가루, 핫케이크가루 등을 생산한다. 여성민우회생협과 연계하여 우리밀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비를 확대하기 위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주)토리식품의 김영선 대표는 “밀의 성장 과정 교육과 우리밀 공장 견학을 통해 우리밀 소비의 중요성을 아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시의 소비자와 지역 생산자가 연대하여 도시와 농촌의 교류가 점차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밖에도 우리밀 베기, 밀사리, 밀타작, 밀떡구이, 우리밀 도넛 만들기, 물놀이 및 여치집 만들기 등의 아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및 문의)고양파주 여성민우회생협 031-918-9774, 서울남서 여성민우회생협 02-2643-5016, 행복중심 여성민우회생협 02-3679-2214